우주전 포함? 반다이남코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첫 공개
2017.09.19 19:07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반다이남코의 온라인 TPS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은 사실감 넘치는 ‘건담’ 지상전으로 많은 팬의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다만, 지난 7월에 서비스가 종료되었는데, ‘도쿄게임쇼 2017’을 앞두고 진행된 소니 컨퍼런스 현장에서 그 후속작이 깜짝 발표됐다.
반다이남코는 19일(화),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서 자사의 신작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를 첫 공개했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는 반다이남코가 2012년에 출시한 온라인 TPS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의 후속작으로, 일본의 유명 로봇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기반으로 한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사실적인 지상전이다. 모빌수트에 탑승해 펼치는 대규모 전투 외에도, 때로는 모빌수트에서 내려 보병으로 싸우는 소규모 전투까지 모두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간략한 플레이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요 모빌수트로는 건담, 건캐논, 자쿠 2, 돔 등이 등장하며, 보병으로 돌아다니며 싸우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막바지에는 우주의 모습을 비추면서, 이번에는 우주전도 포함되어 있다는 암시를 남긴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는 PS4로 오는 2018년 출시되며, 세부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스크린샷 (사진출처: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