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와 디제이맥스, 이달의 우수게임 토크콘서트 개최
2017.11.08 10: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2017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시상식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에 선정된 이달의 우수게임 8편에 대한 시상과 수상작 개발 후기 및 향후 계획을 듣는 강연, 패널토크로 진행된다. 하반기 수상작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두브레인', '마이오아시스', '루티에 RPG 클리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모탈블리츠 PSVR', '아츄, 감기걸린물고기', '로그하츠' 등이다.
첫 번째 패널 토크 시간에는 '모바일게임 개발, 이렇게 했다'를 주제로 '마이오아시스' 김도형 버프스튜디오 대표, '루티에 RPG 클리커' 이현후 블루스카이게임즈 대표, '로그하츠' 임용균 나인테일 대표, '두브레인' 김병재 두부스쿨 이사가 게임 개발 후일담과 아이디어 발굴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서 수상작 대표 강연으로 '배틀그라운드' 최준혁 펍지주식회사 기획팀장이 게임의 글로벌 시장 성공기를 밝힌다.
이어서 두 번째 패널 토크 시간에는 콘솔, PC, 보드게임 수상작을 만나본다. '배틀그라운드' 최준혁 기획팀장,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백승철 네오위즈 PD, '모탈블리츠 PSVR' 육종현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본부장, '아츄, 감기걸린물고기' 정희권 우포펀앤런 이사가 패널로 참석해 플랫폼에 따른 차별화 전략 등을 공유한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