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과 로봇이 교차!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 예약판매
2018.02.22 13:36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 트레일러 (영상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2일부터 PS4, PS비타용 액션게임 ‘버추얼 온x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이하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 한국어판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게임은 3월 1일 발매된다.
게임은 세가가 1995년 첫 선을 보인 세계 최초의 대전형 3D 로봇 배틀 액션게임 ‘전뇌전기 버추얼 온’을 기반으로 한다. ‘전뇌전기 버추얼 온’은 직관적인 조작감, 유명 디자이너 카토키 하지메가 디자인한 로봇 ‘버추어로이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아케이드를 중심으로 하는 초기작 ‘전뇌전기 버추얼 온’부터 2003년 PS2로 출시된 ‘전뇌전기 버추얼 온 마즈’ 등 다양한 작품이 출시됐다.
여기에 인기 소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캐릭터들이 추가된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은 초능력과 마법이 결합된 세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소설로, 모든 이능을 없애는 오른손을 지닌 주인공 ‘카미조 토우마’, 머릿속에 10만 3,000권의 마도서를 기억하고 있는 소녀 ‘인덱스’ 등 많은 인기 캐릭터가 등장한다.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은 ‘전뇌전기 버추얼 온’ 특유의 로봇 배틀은 유지하면서,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세계관과 캐릭터를 내세웠다. ‘템진 707’, ‘발 르룬’ 등 원작 속 버추어로이드가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캐릭터에 맞게 다시 디자인됐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 한정판도 판매한다. PS4 한정판 ‘디시플린 55’에는 500페이지 이상의 볼륨을 지닌 책자 ‘크로니클 20’, 고시로 유조가 작곡한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 OST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이어, PS비타용 한정판 ‘어떤 마술의 전뇌기요’에는 원작 소설가 카마치 카즈마의 완전 신작 단편이 수록된 책자 ‘어떤 마술의 버추얼 온의 모든 것’, 그리고 라디오 드라마 ‘어떤 마술의 전음목록’이 담긴다.
▲ PS4 한정판 '디시플린 55'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 PS비타 한정판 '어떤 마술의 전뇌기요'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