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출시, 하스스톤 새 확장팩은 '미친 과학자' 콘셉
2018.07.11 10:55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영상 (영상제공: 블리자드)
마법공학 느낌을 가득 담은 '하스스톤' 새 확장팩이 발표됐다.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 중인 '박사 붐'과 그 연구원을 주인공으로 앞세웠다.
블리자드는 7월 11일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첫 공개했다. 신규 카드 135장이 포함되어 있는 이번 확장팩에는 '박사 붐' 군단의 무모한 실험을 주제로, 마법공학 느낌을 살린 새로운 카드가 추가된다.
▲ '마법공학' 느낌을 가득 담은 '하스스톤' 새 확장팩 (사진제공: 블리자드)
확장팩 배경 스토리는 이렇다. 황천의 폭풍에 연구소를 지은 '박사 붐'이 개성 강한 연구원과 함께 무모한 연구에 나선다는 것이다. 이러한 방향을 살려 이번 확장팩에는 '괴짜 과학자'를 모델로 한 직업 전설 카드 9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연구소를 이끄는 '박사 붐'도 포함되어 있다.
▲ 새 확장팩을 통해 추가되는 직업 전설 카드 '엘렉트라 스톰서지'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여기에 새로운 전설 주문 카드 9종도 추가된다. '하스스톤' 직업 9종 에 각각 하나씩 도입되는데,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주문 카드 '마이라의 불안정한 원소'는 내 덱에 남은 카드를 모두 뽑는다는 효과가 붙어 있다.
▲ 새 확장팩 전설 주문 카드 '마이라의 불안정한 원소'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색다른 요소도 추가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새로운 키워드 '합체'다. 말 그대로 필드에 있는 여려 카드를 합쳐서 강력한 '하수인'을 만드는 것이다. 여기에 카드를 놓는 위치에 따라 '합체'를 쓸지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 필드에 있는 '기계' 하수인 왼쪽에 '합체' 카드를 두면 합쳐지고, 오른쪽에 놓으면 합체되지 않고 개별 카드로 남아 있다.
▲ 다른 하수인과 합체하는 '합체' 카드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나와 상대에게 모두 동일한 좋은 효과를 주는 '프로젝트' 주문 카드도 독특한 효과다. 이번에 바룦된 '생물학 프로젝트'에는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에 마나 수정 2개씩을 준다.
▲ 나와 상대에 모두 이득을 주는 '프로젝트' 주문 카드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보유한 마나 수정이 10이 되는 순간 최대 능력치를 발휘할 수 있는 '오메가' 카드가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오메가 수호자'는 내 마나 수정이 10개면 공격력이 10포인트 상승한다. 후반을 위한 필살기라고 말할 수 있다.
▲ 마나 수정이 10개에 달하는 때부터 진가를 발휘하는 '오메가' 카드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이와 함께 1인 모험 콘텐츠 '묘수풀이 연구소'가 공개된다. 연구소에 숨은 비밀을 풀어가는 과정을 담은 1인 모험이며, 아직 자세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다.
▲ '하스스톤' 새 확장팩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8월 8일에 출시되며, 모험 모드 '묘수풀이 연구소'는 8월 22일 열린다. 블리자드는 새 확장팩 출시 전까지 두 가지 카드 팩 패키지를 판매한다.
우선 카드팩 50개 패키지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하나와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이 포함되어 있다. 이어서 카드팩 80개 패키지에는 앞서 이야기한 두 가지 요소와 함께 '메카 자락서스' 스킨이 추가된다 '메카 자락서스'는 게임 속 직업 '흑마법사'의 새로운 스킨이다.
패키지는 계정 당 하나만 살 수 있으며 가격은 50개 묶음은 50,000 배틀코인, 80개 묶음은 80,000 배틀코인이다. 이와 함께 확장팩 출시 후에는 투기장 보상, 카드팩 등을 통해 새로운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하스스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드팩 80개가 포함된 새로운 패키지가 출시된다 (사진출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