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끝판왕 '사가트', 스트리트 파이터 5 참전
2018.08.07 11:22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사가트'가 '스트리트 파이터 5'에 정식 참전한다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원조 끝판왕이 돌아왔다. 작년 12월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 오프닝 영상에 등장했던 '사가트'를 드디어 본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6일, 'EVO 2018' '스트리트 파이터 5' 결승이 시작되기 직전,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 새로운 캐릭터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선 새 캐릭터 'G'와 함께 '사가트' 참전이 공식적으로 발표 됐다.
'사가트'는 '스트리트 파이터' 1편의 최종 보스였던 캐릭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3'를 제외한 모든 시리즈에 등장한 개근 캐릭터다. 무에타이를 사용하는 캐릭터이며, 초반엔 악역 이미지가 강했으나 시리즈가 점차 진행되면서 '류'의 진정한 라이벌로 거듭나게 됐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많은 팬들의 그의 참전을 기대했으며, 드디어 그 바람이 성사된 것이다. 덤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2' 시절의 '사가트' 스테이지도 함께 추가됐다.
'사가트'와 함께 참전하는 'G'는 이번 시리즈에서 새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다. 자칭 세계의 대통령으로 지구의 힘을 끌어다 쓸 수 있다는 설정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미국을 상장히는 캐릭터 '엉클 샘'과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을 참고한 것으로 보이며, 손에서 불을 뿜어낼 수 있다.
'사가트'와 'G'는 7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캐릭터를 이용하기 위해선 별도 '캐릭터 패스'를 결제하거나 게임 내 재화인 '파이트머니'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사가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신규 캐릭터 'G'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사가트'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신규 캐릭터 'G'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