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남] 갤럭시 폴드도 눈에 안차는, 게임 속 '잇템' TOP 5
2019.02.21 18:36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순정남]은 매주 이색적인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게임을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발표 직후 하루종일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화제다. 넓직한 핸드폰을 반으로 접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는 발상을 실제로 구현한 셈이다. LG가 롤러블 OLED TV를 발표한 데 이어 접히는 디스플레이가 상용화 된 것을 보고 있자니 상상만 하던 기술이 부쩍 현실로 다가왔음을 실감할 수 있다.
사실 실생활에 있으면 좋을 법한 기술과 아이템들은 게임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다. 떨어진 체력을 단숨에 회복할 수 있는 포션이라던가, 갖고 있는 짐을 무한히 넣어둘 수 있는 마법의 가방, 아침 출근길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차원 포탈처럼 물리법칙 따위는 가볍게 무시하면서 실생활에는 꼭 필요한 그런 아이템들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현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한 방에 해결할 게임 속 '잇템' TOP 5를 골라봤다.
TOP 5. 정체와 지옥철... 출근길 스트레스 해결할 '울티마 온라인 - 룬'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울티마 온라인' 룬 이다. '울티마 온라인'에는 필요할 때마다 해당 위치로 단숨에 이동할 수 있는 룬이라는 아이템이 있다. 빈 룬을 하나 사서 이동할 장소에 좌표를 찍어놓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그러니까 매일 출근하는 회사나 학교에 한 번만 딱 마크를 저장하면 출근길 지옥철 걱정 따위는 할 필요가 없어지는 셈. '포탈'에 나오는 포탈건도 있고, 다른 게임에 나오는 포탈 주문서도 있지만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룬만큼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아이템도 없다. 솔직히 이거 하나만 있어도 회사 다니는 보람이 100$는 증가할 듯 하다.
TOP 4. 홍대 왔는데 주차 공간 찾느라 몇 바퀴째... 이럴 때 '드래곤볼 온라인 - 캡슐키트'
이를 해결할 딱 맞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호이포이 캡슐이다. 알약정도 되는 크기의 이 조그마한 캡슐은 오토바이, 자동차, 심지어 집까지도 이 안에 담을 수 있는 획기적인 물건이다. 심지어 아무리 무거운 물건을 넣어도 무게는 변함없이 가벼운 게 핵심. 질량 보존의 법칙은 무시하자. 이 캡슐만 있으면 차를 끌고 어디를 가던지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캡슐에 담아 주머니에 넣으면 그만이니까!
TOP 3. 학생들 가방의 무게를 덜어주자 '발더스 게이트 - 백 오브 홀딩'
여기에 어울리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발더스 게이트'에 나오는 백 오브 홀딩이다. 다른 평범한 인벤토리랑 다르게 짐을 아무리 욱여넣어도 부피가 커지지 않고, 무게가 늘어나지 않는 마법의 짐가방이다. 특히 '발더스 게이트'에 등장하는 '백 오브 홀딩'은 개중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데, 사실상 개 수 제한 없이 아이템을 마구잡이로 쑤셔 넣고 다닐 수 있는 소중한 가방이다. 실용성만 따지면 당장에 갖고 싶은 아이템이다.
TOP2. 회식 다음날 숙취 없는 출근을 원한다면, '파이널 판타지 15 - 해독제'
이런 마법이 게임에는 있다. '파이널 판타지 15'에 등장하는 해독제는 평범한 에너지 드링크를 주인공 녹티스의 마력으로 변환시켜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단 이야기는 평범한 숙취해소 음료도 녹티스 마력이 더해지면 완벽한 알콜 해독 음료로 변한다는 소리. 아마 녹티스가 장삿속에 밝은 친구였다면 전설의 숙취해소 음료를 만들지 않았을까?
TOP1. 다이어트는 T가 붙은 죽음(die), 심즈 - 다이어트 물약
'심즈'에는 이 같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아이템이 있다. 바로 '즉석 다이어트 물약'! 시중에 나온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물약이란 설명이 달려 있을 만큼 효과는 제대로다. 아무리 뚱뚱한 사람도 먹자마자 거식증 환자로 보일 정도니까. 다만 깡 말라버린 외형에서 볼 수 있다시피 생활을 위한 최소한의 체력마저 같이 빠지는 사소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어쨌든 이러니 저러니 해도 건강을 위해선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운동을 병행하는 게 최고다. 이것 만큼은 역시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