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은 무료, PSN 온라인 ID 변경 가능해졌다
2019.04.11 10:47게임메카 손한슬 기자

오랜 기간 동안 PS4 사용자들이 기다렸던 PSN 온라인 ID 변경이 드디어 지원된다.
소니는 PS 공식 사이트를 통해 11일 오전 9시부터 PSN 온라인 ID 변경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PSN 온라인 ID 변경은 PS4 설정 메뉴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웹사이트 계정 설정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ID 변경은 최초 1회 무료이며, 그 이후에는 일반 사용자는 회당 만 원, PS 플러스 가입자는 회당 5,000원이 부과된다.
또한 온라인 ID를 변경할 때, 새로운 온라인 ID 옆에 기존 온라인 ID를 30일간 표시할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친구들의 ID가 변경됐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온라인 ID 변경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신이 사용하던 기존 온라인 ID는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온라인 ID를 여러 번 변경한다고 해도 언제든지 기존 온라인 ID로 되돌릴 수 있다.
다만 작년 4월 1일 이전에 출시된 게임에서는 온라인 ID 변경 사항을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작년 4월 1일 이전에 나왔던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이나 에디션으로 다시 출시된 게임도 온라인 ID 변경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온라인 ID 변경 시 게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ID 변경 전, 소니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온라인 ID 변경 기능을 테스트한 PS4 게임 목록’을 확인 하는 것이 좋다.
PSN 온라인 ID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 P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5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6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7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8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9
지역제한 풀리나?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 심의 통과
-
10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