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은 무료, PSN 온라인 ID 변경 가능해졌다
2019.04.11 10:47게임메카 손한슬 기자
오랜 기간 동안 PS4 사용자들이 기다렸던 PSN 온라인 ID 변경이 드디어 지원된다.
소니는 PS 공식 사이트를 통해 11일 오전 9시부터 PSN 온라인 ID 변경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PSN 온라인 ID 변경은 PS4 설정 메뉴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웹사이트 계정 설정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ID 변경은 최초 1회 무료이며, 그 이후에는 일반 사용자는 회당 만 원, PS 플러스 가입자는 회당 5,000원이 부과된다.
또한 온라인 ID를 변경할 때, 새로운 온라인 ID 옆에 기존 온라인 ID를 30일간 표시할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친구들의 ID가 변경됐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온라인 ID 변경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신이 사용하던 기존 온라인 ID는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온라인 ID를 여러 번 변경한다고 해도 언제든지 기존 온라인 ID로 되돌릴 수 있다.
다만 작년 4월 1일 이전에 출시된 게임에서는 온라인 ID 변경 사항을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작년 4월 1일 이전에 나왔던 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이나 에디션으로 다시 출시된 게임도 온라인 ID 변경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온라인 ID 변경 시 게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ID 변경 전, 소니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온라인 ID 변경 기능을 테스트한 PS4 게임 목록’을 확인 하는 것이 좋다.
PSN 온라인 ID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 P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7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8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
- 9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10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