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스토리 모드가 추가된다
2019.05.16 12:31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닌텐도 라이브 방송인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나만의 스테이지를 만든다는 게임 고유 특징에 스토리 모드가 더해진다는 점이 주목된다.
닌텐도는 15일 오전 7시부터 약 15분 간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대한 '닌텐도 다이렉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전작 '슈퍼 마리오 메이커'의 기본 골격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콘텐츠가 다수 추가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 스스로 2D와 3D를 넘나들며 다양한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들고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부웅부웅' 등 새로운 파츠 추가와 향상된 음향 효과 등으로 더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스토리 모드' 추가로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드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유저도 손 쉽게 스테이지를 만드는 과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혔다. 이 외에도 최대 4인이 참여 가능한 멀티플레이 모드도 추가된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 30주년 기념작 중 하나인 '슈퍼 마리어 메이커' 후속작이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는 유저가 직접 개성있는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들고, 다른 유저와 공유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플레이 할 수 있어 발매 1주일 만에 인터넷에 공유된 스테이지 수가 100만 개가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런 전작 인기에 힘 입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도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오는 6월 28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6만 4,800원이다. 한국어도 지원해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