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슈퍼 패미컴' 명작 20개 추가된다
2019.09.05 11:10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됐던 명작들을 이젠 스위치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클래식 게임 셀렉션'에 슈퍼 패미컴 게임들이 업데이트 되는 것이다.
닌텐도는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클래식 게임 셀렉션'에 추가될 슈퍼 패미컴 타이틀을 공개했다. '클래식 게임 셀렉션'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결제한 유저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시스템으로 올 9월에 1년째를 맞이했다. 그 동안엔 패미컴 게임만 제공돼 많은 유저들의 아쉬움을 샀으나, 작년 9월 19일, 클래식 게임 셀렉션 서비스를 시작한지 딱 1년 만에 슈퍼 패미컴의 게임들도 제공하는 것이다.
오는 9월 6일에 '클래식 게임 셀렉션'에 추가되는 슈퍼 패미컴 타이틀로는 'F-제로', '슈퍼 마리오 월드', '슈퍼 마리오 카트', '스타폭스',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등 고전 명작 20개가 있다. 개중에는 '조앤맥2'나 '초 마계촌'같은 서드파티 게임도 있다. 패미컴 게임과 마찬가지로 매달 비정기적으로 타이틀이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닌텐도는 스위치에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 슈퍼 닌텐도 무선 패드도 함께 공개했다. 작년에 클래식 게임 셀렉션 출시와 동시에 무선 패미컴 컨트롤러를 함께 출시했던 것과 마찬가지다. 해당 컨트롤러는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한 유저들에 한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일본이나 북미에서는 사전예약을 실시했으나 한국 출시 시기는 추후 고지될 예정이다.
'클래식 게임 셀렉션' 슈퍼 패미컴 타이틀은 오는 9월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상승세 타던 헬다이버즈 2, 다시 나락
- 2 프로젝트 좀보이드에 '야생동물 사냥'이 추가됐다
- 3 최대 96%, 다이렉트 게임즈 겨울 할인 시작
- 4 2024년, 스팀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은?
- 5 바람의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과 월아검 나온다
- 6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7 상반기 몬헌 하반기 GTA 6, PC·콘솔 내년 기대작
- 8 미야우미어 등장, 팰월드·테라리아 컬래버 티저 공개
- 9 24일까지, 위자드 오브 레전드 에픽 무료 배포한다
- 10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