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4일 Xbox 컨트롤러 신제품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 6월 E3 2019에서 발표된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세대 버전으로 기존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 (사진제공: 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4일 Xbox 컨트롤러 신제품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 시리즈 2 (이하 엘리트 시리즈 2)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 6월 E3 2019에서 발표된 엘리트 시리즈 2는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세대 버전으로 기존보다 강력한 성능, 커스터마이징 기능 및 내구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아울러, 1세대 버전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신규 기능 30가지를 추가했다.
주요 기능은 썸스틱 텐션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트리거 가동 범위를 더 짧게 조절할 수 있어 더 빠른 사격이 가능하다. 아울러 헤어 트리거 락 조정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Xbox 게임 내 설정을 별도로 변경할 필요도 없다.
▲ 조작에 관련된 부분이 개선됐다 (사진제공: 한국MS)
이와 함께 강화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스틱과 패들을 제공하여, 원하는 게임 스타일에 맞춰 스틱과 패들을 변경할 수 있다. 커스텀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프로필 전용 버튼을 이용해 손쉽게 기본 설정에서 커스텀 설정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배터리 수명과 내구성도 높였다. 우선, Xbox 컨트롤러 중 처음으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에 최대 40시간 동안 쓸 수 있으며, 원하는 충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USB-C 케이블과 충전용 도크를 함께 제공한다.
▲ 엘리트 시리즈 2 구성품 (사진제공: 한국MS)
또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범퍼, 썸스틱, 그립 소재 등을 다시 설계했다. 여기에 고무 소재 그립을 컨트롤러 상단까지 확장해 잡는 느낌을 더 좋게 했고, 블루투스, USB-C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한다.
엘리트 시리즈 2는 오는 11월 4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되며, 예약 판매는 11월 1일부터 참여 리테일러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