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 기간, 미국에서 스위치가 83만 대 팔렸다
2019.12.05 16:5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미국에서 연말 최대 대목이자 가장 큰 할인 행사로 자리잡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스위치 83만 대가 판매됐다. 이는 역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이 팔린 수치다.
닌텐도는 12월 4일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스위치 미국 판매량을 공개했다. 추수감사절부터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이어지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현지 기준) 스위치 미국 판매량은 83만 대다. 출시 후 3년 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포함해 미국 스위치 1주일 판매량 중 가장 높다.
구매가 몰리는 블랙프라이데이 중에도 올해가 가장 많이 팔렸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닌텐도는 “연말 쇼핑객은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대한 라인업을 보유한 스위치가 지닌 가치에 주목한다”라며 “남에게 선물하든, 나를 위해 구매하든 닌텐도 스위치는 모든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옵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경쟁 제품이라 할 수 있는 PS4와 Xbox One은 스위치보다 4년 먼저 출시된데다, 내년에 두 기기 모두 차세대 콘솔 발매가 예정되어 있기에 기존보다는 화력이 약해졌다. 반면 2017년에 출시되어 올해 3년 차를 맞이한 스위치는 콘솔 기기로서 전성기라 볼 수 있다.
닌텐도가 이야기한대로 남녀노소를 만족시킬 수 있는 라인업에 PS4, Xbox One에 대한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하락한 것이 겹치며 닌텐도 스위치는 미국에서 역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위치 국내 누적 판매량은 약 70만 대로 추정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10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