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네메시스, '바이오하자드 RE:3' 내년 4월 발매
2019.12.11 11:14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2019년 내내 상승세를 보여준 캡콤이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작품을 공개했다. '바이오하자드 RE:2'에 이어서 '바이오하자드 RE:3'를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다.
캡콤은 11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바이오하자드 RE:3의 신규 트레일러와 발매일 등을 공개했다. 바이오하자드 RE:3는 오는 2020년 4월 3일에 출시되며 PS4, Xbox One, PC 등으로 즐길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RE:3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최신작이자, 바이오하자드3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원작 바이오하자드3는 2편 바로 직전 시간대를 다루고 있으며, 라쿤시티에 바이러스가 퍼진 직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편의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계승함과 동시에 보다 현실적인 도시의 모습이 큰 호평을 받았다.
새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원작에 등장했던 주요 등장인물 대다수를 잠깐이나마 만나볼 수 있다. 주인공이자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한 명인 질 발렌타인 외에도 엄브렐라 특수부대원 5명 등이 모두 등장한다. 질 발렌타인은 1편의 양옥집 사건 이후 엄브렐러의 비밀을 파헤치던 중 좀비 사태가 발생한 라쿤시티에 갇히게 된다. 플레이어는 질 발렌타인을 조작해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전반적인 조작은 전작인 바이오하자드 RE:2와 동일하다. 시점은 3인칭 비하인드 뷰로 진행되고, 맵 곳곳에 있는 퍼즐을 풀고 아이템을 수집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느릿느릿한 좀비들은 물론 바이오하자드 3의 최강의 적인 추적자 '네메시스'도 등장한다. 지난 9월에 공개된 4 대 1 멀티플레이 게임인 '프로젝트 레지스탕스'도 게임에 삽입되어 있다.
바이오하자드 RE:3는 2020년 4월 3일 PC(스팀), PS4, Xbox One 등으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