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시민 지원 나선 스마일게이트, 중국에 17억 원 기부
2020.02.05 19:23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중국에 도움의 손길을 뻗었다.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은 5일, 주한 중국 대사관을 방문해 싱하이밍 대사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스마일게이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우한 시민들을 위해 1,000만 위안(한화 약 17억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중국과 한국은 오랜 이웃으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서로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마일게이트가 지원해 주신 성금은 물론 따뜻한 마음을 피해 지역의 중국 국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 스마일게이트를 비롯한 많은 한국 기업들의 지원에 대단히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국내 지원 활동도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최근 중국 우한에서 입국한 우리 교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도서 및 건강 용품을 포함한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용시설 인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및 방역 작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하루 빨리 이번 사태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과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