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콘 이용한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 7월 1일 정식 발매
2020.04.28 17:2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한국닌텐도는 '매일매일 닌텐도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을 오는 7월 1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매일매일 닌텐도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은 전세계 시리즈 누계 판매 3,3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 최신작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조이콘을 이용한 새로운 트레이닝과 함께 지금까지의 시리즈 속에서 엄선한 주요 트레이닝이 수록돼 있다.
새로운 트레이닝으로는 조이콘 모션 IR 카메라로 손가락 형태를 인식하는 기능을 활용한 손가락 두뇌 트레이닝이 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가위바위보를 하는 늦게 내기 테스트로 간편하게 뇌연령을 체크하거나, 계산 문제의 답을 손가락으로 내는 손가락 계산 등으로 두뇌를 단련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조이콘을 두 명이 나눠 들고 경쟁하는 대전 두뇌 트레이닝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화면에 보이는 새의 마리 수를 재빨리 세는 철새 세기, 화면의 깃발의 순서를 정확히 따라하는 깃발 올리기 등의 대전이 가능하다. 또한 세계 동시 두뇌 트레이닝 대회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온라인에서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매일매일 닌텐도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은 7월 1일, 터치펜을 포함해 3만 8,800원에 발매된다. 터치펜을 포함하지 않은 다운로드 버전은 2만 9,800원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