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깨어난 공식 트위터, 마피아 시리즈 부활하나
2020.05.11 11:1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16년에 발매된 마피아 3는 기대에 못 미치는 완성도로 혹평을 면치 못했다. 이후 마피아 시리즈는 신작 발표가 없었고, 공식 트위터에도 2018년 8월에 마피아 3가 PS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제공된다는 것 외에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그러던 중 2년 간 조용했던 마피아 공식 트위터가 깨어나며 시리즈 부활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됐다.
지난 5월 10일(현지 시간) 마피아 공식 트위터에는 새로운 트윗이 올라왔다. 게시된 문구는 ‘Family’라는 간단한 문구로, 이 외에 언급된 내용은 없다.
마피아 시리즈는 마피아를 소재로 한 테이크투 대표 오픈월드 게임으로 손꼽혔다. 다만 최신작 마피아 3는 스토리와 음악은 좋았으나 스토리를 유저에게 전달하는 스토리텔링이 지루하고, 의미 없는 반복 플레이가 많아서 오픈월드 게임에서 기대할법한 재미가 부족했다는 지적을 면치 못했다. 해외 평점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마피아 1편과 2편은 PC 버전 기준으로 각각 88점, 77점을 받았으나 3편은 62점에 그쳤다.
이번 트윗에 대해 팬들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해당 트윗에 달린 답글에는 기존 마피아 시리즈 리마스터 버전이나 차기작 마피아 4 등장을 기대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다만, 트윗이 올라온 시점이 미국 어머니의 날(5월 둘째 주 일요일)이었고, ‘Family’ 외에는 언급된 내용이 없어 주요 기념일을 맞이해 올라온 트윗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과연 팬들의 예상대로 마피아 시리즈 차기작 혹은 리마스터 버전이 실제로 공개될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