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켜거나 관련 영상을 틀면 경쾌한 금관악기 소리와 함께 시작되는 익숙한 그 노래가 있다. 이 노래를 어떻게 연주하는지 그 과정을 담은 공식 합주 영상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닌텐도는 지난 15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 합주 영상을 공개했다
▲ 여러 악가가 모여서 음악을 완성해낸다 (사진출처: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 연주 영상 갈무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켜거나 관련 영상을 틀면 경쾌한 금관악기 소리와 함께 시작되는 익숙한 그 노래가 있다. 이 노래를 어떻게 연주하는지 그 과정을 담은 공식 합주 영상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닌텐도는 지난 15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 합주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게임 및 광고에서 익히 들어온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을 연주자들이 직접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 연주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듣기에는 단순해 보이는 음악이지만 영상을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악기를 사용한다. 메인을 이루는 것은 트럼펫과 유사한 금관악기 플루겔호른(flugelhorn)이며, 이 외에도 어쿠스틱 기타, 우쿨렐레, 퍼커션(손이나 다리, 북채 등으로 악기를 때리거나 흔들며 음을 내는 모든 악기를 통칭하는 말), 더블 베이스, 아코디언이 가세한다.
▲ 연주 영상에 참여한 음악인 리스트 (사진출처: 모여봐요 동물의 숲 테마곡 연주 영상 갈무리)
이처럼 여러 악기가 내는 음이 모여서 완성된 음악이 되는 과정을 보는 것이 꽤 흥미롭다. 아울러 노래 자체도 기존부터 섬에 놀러와서 쉬는 듯한 느낌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