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릭, 탄막슈팅 액션 게임 '청커'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2020.07.10 17:2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시프트릭은 17일, 자사가 개발한 탄막슈팅 액션 게임 ‘청커(Chunker)'가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커는 2D 로그라이트(Rougelite) 형식이 가미된 탑뷰 탄막슈팅 액션 게임으로, 인간들이 자행한 무분별한 환경 파괴와 각종 실험에 이용된 후 지하 세계에 버려진 어린 돌연변이 생명체인 ‘청커(덩어리)’의 생존 여정을 그리고 있다. 지난 3월 첫 데모 버전을 공개했고, 지난 6월 2차 데모 공개에 이어 VIP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앞서 해보기 버전에서는 총 4개의 테마를 가진 8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80개의 무기 아이템과 20개의 버프 아이템을 조합해 다양한 공격 패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번 새롭게 형성되는 지형, 특정 조건에 따라 발견되는 동료 NPC의 특수 능력, 세포 강화제 강화 등 공격 패턴이 매 플레이마다 달라진다.
시프트릭튼 '청거' 스팀 앞서 해보기를 시작으로 그린맨 게이밍(GMG), 험블번들, itch.io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총 3개 언어를 구현했다. 또한, 플레이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조이스틱으로도 조작 가능한 스팀 리모트 플레이(Steam Remote Play)도 지원한다.
시프트릭 최경연 대표는 “청커는 ‘순간 순간의 재미 극대화’를 추구하는 게임”이라며, "이번 앞서 해보기에서 다양하고 많은 플레이어들과의 피드백을 수용해 청커만의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6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7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