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어둠땅에서 캐릭터 성별 전환이 무료로 바뀐다
2020.07.10 18:0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에서 플레이어 캐릭터 성별을 바꾸려면 유료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 그런데 오는 가을에 출시되는 어둠땅에서는 유료 상품을 사지 않고 게임 내 미용실에서 무료로 성별을 전환할 수 있다.
블리자드 존 하이트 총괄 프로듀서는 9일 해외 게임전문지 유로게이머와의 인터뷰를 통해 어둠땅부터 캐릭터 성별 전환이 유료에서 무료로 바뀐다고 전했다.
현재도 미용실에서 캐릭터 외모를 무료로 바꿀 수 있다. 다만 성별을 전환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2만 원에 판매되는 ‘캐릭터 설정 변경’을 구매해야 한다. 어둠땅부터는 유료 상품을 사지 않아도 미용실에서 캐릭터 성별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존 하이트 총괄 프로듀서는 “와우에서 성별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이 부분이 옳지 않다고 느꼈다”라며 “당장 반영할 수는 없지만 어둠땅에서는 미용실에 이를(캐릭터 성별 전환) 가져오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성별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는 것과 함께 유료 상품이 무료로 전환된다는 점은 게이머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이와 함께 어둠땅에는 제작진이 공식으로 밝힌 트랜스젠더 캐릭터가 등장한다. 플레이어와 동맹을 맺는 키리안 세력 중 하나인 펠라고스(Pelagos)라는 캐릭터다. 그는 생전에는 여성이었으나 어둠땅에서는 스스로 남성이 되기로 결정했다.
그렇다면 펠라고스 외에 트랜스젠더 캐릭터가 또 있을까? 이에 대해 존 하이트 총괄 프로듀서는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제작진이 공식적으로 트랜스젠더라 밝힌 캐릭터는 펠라고스가 처음이지만, 와우에 나온 첫 트랜스젠더 캐릭터라 단정할 수는 없다.
많이 본 뉴스
- 1 레베카 과거 그린 사펑: 엣지러너 코믹스 연재 시작
- 2 용과 같이 스튜디오, 1915년 일본 배경 신작 공개
- 3 올해 마지막 지갑 도둑, 스팀 겨울 할인 20일 시작
- 4 중년이 된 아키라, 버추어 파이터 신작 발표
- 5 조니와 잡담하며 드라이브, 사펑 2077 대형 업데이트
- 6 [기자수첩] 멋진 게임, 졸렬한 개발진
- 7 코어 키퍼 개발사, 테라리아 스타일 신작 '쿄라' 공개
- 8 중국 유저들의 발더스 3 리뷰 테러, 효과는 미미했다
- 9 마블 라이벌즈, 안일한 오버워치에 경종 울릴 히어로
- 10 멀티 협동 위주, 엘든 링 신작 '밤의 통치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