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동숲, 30일부터 꿈 속에서 다른 섬 탐험 가능해진다
2020.07.29 11:5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불꽃축제와 꿈속 세계 탐험 등을 골자로 한 여름 무료 업데이트 2편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월 매주 일요일 밤에 게임 내 마을에서 불꽃축제가 개최된다. 축제 시간에는 주민들도 광장에 모여 제각기 불꽃을 감상하며, 여욱의 가판대에서는 여러 가지 경품을 뽑을 수 있는 '여욱 행운권'을 판매한다. 아이템으로는 축제에서 볼 수 있는 머리띠나 형광봉, 코끼리나팔 등이 나온다. 또한, 광장에 있는 여울에게 '마이 디자인'을 건네주면 오리지널 불꽃을 쏘아 올릴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꿈 속 세계 탐험도 업데이트 된다. 마이 홈의 침대에 누워 잠을 자면 신비한 공간으로 넘어가는데, 이 곳에서는 누군가의 섬을 꿈으로 볼 수도 있고, 내 꿈을 '꿈번지' 형태로 맡겨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있다. 다른 섬의 꿈 속에 들어가면 마치 현실처럼 해당 섬을 산책할 수 있으며, 섬의 주인에게 인사를 받거나 작성자가 등록한 마이 디자인을 받을 수도 있다. 이 곳은 꿈이기 때문에 누가 무엇을 해도 현실의 섬에는 영향이 없다.
마지막으로 너굴 쇼핑에 칠석을 기념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견우와 직녀 전설에 맞춘 옷 등 시즌에 맞춘 계절 아이템이 등장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으로 방 안에서도 불꽃축제 기분을 낼 수 있는 '불꽃축제 벽'도 무료로 제공한다.
시스템적인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인터넷을 통해 저장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가 고장나거나 분실하더라도 게임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저장 데이터는 유저가 마음대로 복원할 수 없으며, 기기 고장의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A/S 센터에서, 기기 분실의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저장 데이터 복원 안내를 받아야 한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여름 무료 업데이트 2편은 국내 시간 기준 30일 오전 10시부터 배포된다. 또한, 다음 무료 업데이트에서는 가을에 맞춘 다양한 계절 이벤트가 추가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