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 출시 직후 게임패스행 공식 확인
2020.11.04 14:0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얼마 전 베데스다 모회사인 제니맥스가 MS에 인수되면서 엘더스크롤 시리즈 등이 MS 퍼스트파티 타이틀로 편입됐다. 이에 더해, 신작인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는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베데스다 토드 하워드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벨롭 브리튼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스타필드와 엘더스크롤 6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는 출시 첫 날부터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라며 Xbox 게임패스 동시 출시를 확정지었다.
엘더스크롤과 스타필드가 MS 퍼스트파티 타이틀로 편입되고 Xbox 게임패스에 본격 합류하면서, 과거 십수 년 간 Xbox 프랜차이즈를 이끌던 헤일로나 기어스 시리즈의 대체제가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부풀고 있다. 다만, 토드 하워드는 스타필드 및 엘더스크롤 6 게임화면 공개 및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다"라며 확답을 피했다.
스타필드는 2018년 공개된 신작으로, 발표 당시 '우주 버전 스카이림' 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렸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RPG로, 멀티가 아닌 싱글플레이에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토드 하워드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스타필드의 맵은 스카이림보다 4배 더 큰 폴아웃 76 맵보다도 훨씬 더 클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자사가 사용 중인 크리에이션 엔진을 대대적으로 정비 중이라고 밝혔다. 토드 하워드는 "이번 변화는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에서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으로의 도약보다 더 클 것이다"라며 "아무쪼록 게이머들이 그 결과물을 보고 우리만큼 행복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