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배틀필드 신작 2021년에 출시한다
2020.11.09 14:28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EA가 자사 간판 타이틀 중 하나인 배틀필드 시리즈 신작을 내년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EA는 지난 6일, 3분기 실적 발표 자료를 통해 배틀필드 시리즈 비롯해 6개의 신작이 있다고 알렸으며, 이어서 배틀필드 공식 트위터에서 이미지와 함께 개략적인 출시 시기도 함께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배틀필드 차기작의 개략적인 출시 시기는 내년 연말이다. 다만, 어떤 플랫폼으로 제작 중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배틀필드 시리즈는 각종 장비를 이용한 최대 64명이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멀티플레이가 특징인 FPS게임이다. 2002년 첫 작품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16개의 작품이 출시됐으며, 최신작은 지난 2018년 11월에 출시된 배틀필드 V다. 배틀필드 V의 경우 경영진의 망언이나 게임 내 버그, 부족한 콘텐츠 등으로 시리즈 최악의 평가를 받으며 지난 6월 사후 지원을 종료했다.
전작의 평가가 좋지 못한 만큼 팬들은 차기작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전에 출시된 메인 넘버링 시리즈 두 편이 각각 세계 1차대전과 2차대전을 다룬 만큼 이번에는 현대전을 다루길 바라는 팬들이 많다. 특히, 최근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배틀필드의 특징이었던 대규모 전투를 적절히 벤치마킹 하는 데 성공했기에, 배틀필드가 신작에서 어떤 차별화된 포인트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배틀필드 시리즈 차기작과 관련된 정보는 내년 봄에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