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맞춤 정보 제공, 콘진원 수출지원 플랫폼 개편
2020.12.02 11:2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국내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운영하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국내외 콘텐츠 관련 해외 마케터가 산업, 기업, 지원사업 등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돕고, 국내 콘텐츠 기업 수출역량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콘텐츠 기업이 사이트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자사 수출역량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수출역량 자가진단’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일정 기준 이상 수출역량을 갖춘 기업에 대해서는 준비 절차, 해외진출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서 콘텐츠 분야별로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인포그래픽 등으로 제작해 분야별 해외시장 동향보고서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에는 콘텐츠 기업이 가상공간에 상품을 전시하고, 해외 바이어와 실시간 화상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B2B 마켓플레이스' 기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국내 콘텐츠산업 및 기업, 상품, 행사 등 관련 정보를 영어로 제공한다.
또한 해외시장 동향을 비롯한 정보검색의 정확도 향상 및 검색시간 단축을 위한 검색엔진 개선, 이용자별 맞춤형 수출정보 큐레이션을 위한 데이터 정제 및 관리체계 고도화, 행사&마켓 신청 시 입력항목 최소화 등 편의성 개선이 반영됐다.
이번 개편은 문체부와 콘진원이 국내외 콘텐츠기업 대상 심층 인터뷰 및 온라인 설문조사,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절차를 통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반영하여 이뤄졌다.
콘진원 박승룡 해외사업본부장은 "금번 웰콘 개편은 콘텐츠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기 위해 최신 IT 기술을 적용했다"면서 "내년 온라인 B2B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추가해 콘텐츠 관련 국내외 마케터들이 항상 접속하는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7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