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 그리드, F1 시리즈 등 레이싱 게임 명가로 통하는 코드마스터즈가 EA에 인수된다. 기존에 코드마스터즈는 테이크투와 인수 계약을 맺었으나, 이를 뒤집고 EA를 택한 것이다. 인수 금액은 12억 달러이며, 기존 테이크투 인수 계약 체결 시 밝혔던 9,400만 달러보다 27.6% 높다
EA는 14일(현지 기준) 코드마스터즈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12억 달러(한화 약 1조 3,100억 원)이며, 기존 테이크투 인수 계약 체결 시 밝혔던 9,400만 달러보다 27.6% 높다. 아울러 EA는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를 개발하고 서비스한 경험이 있기에, 레이싱 장르에 일가견이 있는 코드마스터즈와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으리라는 전망이다.
실제로 EA는 코드마스터즈 인수 계약 체결 사실을 전하며 코드마스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레이싱 장르에서 더 크게 성장하고, 성공하리라 예상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EA의 퍼블리싱과 마케팅 역량이 더해지며 코드마스터즈 프렌차이즈 역시 시장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EA 앤드류 윌슨 CEO는 “코드마스터즈와 함께 팬들에게 놀랍고, 혁신적인 새로운 레이싱 게임을 선보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게임산업과 레이싱 장르는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는 함께 레이싱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질 것이다”라며 “EA의 기술력과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기존 프랜차이즈를 확장하고, 글로벌 팬들에게 업계를 대표하는 레이싱 경험을 전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