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코마 개발사 데베스프레소가 신작을 공개했다
2020.12.21 10:45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팀서 화제를 모은 공포게임 더 코마 시리즈 개발사 데베스프레소 게임즈 신작이 공개됐다. 제목은 ‘스칼렛 후드 앤 더 위키드 우드’로 스토리 중심 2D 퍼즐 어드벤쳐다.
데베스프레소 게임즈가 개발하고 헤드업이 퍼블리싱을 맡은 스칼렛 후드 앤 더 위키드 우드는 지난 18일 공개됐다. 헤드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트레일러를 보면 더 코마, 뱀브레이스: 콜드 소울 등 데베스프레소 게임즈 전작과 동일한 화풍의 일러스트가 눈길을 끈다.
스칼렛 후드 앤 더 위키드 우드는 오즈의 마법사, 빨간 모자, 소설 위키드 등 유명 문학작품에 기반한다. 주인공은 토네이도에 휩쓸려 낯선 땅으로 전이한 소녀 스칼렛으로, 붉은 두건을 두르고 극단 ‘먼치킨’을 이끈다.
순회공연을 하던 먼치킨 극단은 ‘사악한 숲(Wicked Wood)’을 지나게 되는데, 이곳에는 광기 어린 검은 마녀 르 파바(Le Faba)가 살고 있다. 플레이어는 스칼렛을 조종해 극단이 검은 마녀의 저주를 피해 무사히 숲을 탈출하도록 해야 한다.
스칼렛은 숲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퍼즐과 마주하게 된다. 마법으로 굳게 닫힌 문을 열거나 극단 마차 바퀴를 수리하는 과정에서 퍼즐풀이가 요구된다. 아울러 타임루프 시스템을 통해 난이도 높은 구간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플레이어에게는 게임 내 시간으로 7일이 주어지며, 선택에 따라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다.
스칼렛 후드 앤 더 위키드 우드는 2021년 2월 스팀으로 발매 예정이다. 지원 언어로는 한국어와 영어가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