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 밸리 1.5 업데이트, 바닷가 농장이 추가됐다
2020.12.22 10:40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많은 이들이 고대했던 스타듀 밸리 1.5버전이 업데이트됐다. 이제 캐릭터가 의자에 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신규 지역인 징거 아일랜드와 새로운 형태의 농장인 ‘비치 팜’도 경영할 수 있다.
스타듀 밸리 1.5버전은 22일 새벽(한국시간) 업데이트됐다. PC버전에 우선 적용된 본 업데이트에 대해 개발자 ‘ConcernedApe’ 에릭 바론은 스타듀 밸리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업데이트라고 소개했다.
에릭 바론의 소개처럼 이번 1.5버전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들은 스타듀 밸리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신규 지역 징거 아일랜드(Ginger Island)가 추가됐다. 고유 스토리를 지닌 NPC 레오와 버디, 구르망 프로그, 프로페서 스네일 등 보조 NPC를 만날 수 있으며,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는 신규 해변 복장도 추가됐다. 광산과 마찬가지로 방문할 때마다 변경되는 ‘화산 던전’도 공략할 수 있으며, 마그마 스파커, 드워프 센트리 등 전에 없던 적들도 마주하게 된다.
기존에 없던 형태의 농장인 ‘비치 팜’도 추가됐다.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농장으로 채집과 낚시에 특화됐으며, 물자를 담은 상자가 표류해오기도 한다. 단점은 스프링클러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신규 가축 타조도 추가됐으며, 오리가 물에서 헤엄을 칠 수 있게 됐다. 침대는 이제 일반 가구가 되어 이동 및 교체할 수 있게 됐으며 아예 침대가 없는 집에서 살 수도 있게 됐다. 다만, 집에 침대가 없을 경우 배우자로부터 핀잔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가 의자에 앉을 수 있게 된 것을 비롯해 신규 작물과 나무, 던전, 몬스터, 무기, 아이템 등이 추가됐다. 대규모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 버그 수정도 이번 1.5버전 업데이트로 이뤄졌다.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상세 내용은 스타듀 밸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5버전 업데이트 직후 영어 외 언어로 플레이할 때 커뮤니티 센터 번들 메뉴 중 하나를 열 경우 크래시가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었다. 이는 오전 10시경(한국시간 기준)에 있었던 핫픽스로 수정됐다.
스타듀 밸리는 스팀에서 내년 1월 6일까지 33% 할인된 가격 1만 7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