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72% 정규직 전환, 펍지 일자리창출 유공포상 수상
2020.12.31 13: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크래프톤은 31일 자회사 펍지주식회사(현재 크래프톤으로 합병)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펍지는 배틀그라운드 IP 확장 및 게임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신규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일자리의 양적·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고 평가됐다.
최근 2년간 비정규직 72%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비중의 청년고용을 창출했다. 또한, 채용 공고에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자 직무능력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힘썼다.
뿐만 아니라, 펍지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가장 적합한 근무시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직원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Play Day), 자율 퇴근을 통한 근무시간 단축, 장기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및 포상 제도 등을 운용 중이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2009년부터 시행돼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펍지는 지난 31일 전수식에 참가해 상을 받았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6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