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플랫폼, 유니티 게임제작툴 5종 패키지 무료 출시
2021.01.21 10:2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NHN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NHN 게임플랫폼을 통해 유니티 게임 개발자를 위한 제작 무료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NHN은 유니티 에셋스토어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패키지 ‘게임 패키지 매니저(Game Package Manager)’를 무료로 출시했다. 게임 개발 자원을 손쉽게 관리하는 ‘애셋 매니지먼트(AssetManagement)’, 공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Native와 Data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레임웍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 게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뷰(WebView)',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관리 툴 ‘로그뷰어(LogViewer)’, 유니티 U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에 무료로 선보인 Game Package Manager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GitHub 등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패키지를 지속 보완해 나가는 한편,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HN게임플랫폼은 Gamebase를 통해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6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7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