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추자! 2월 15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카니발' 열린다
2021.01.27 17:56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오는 2월 15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모두가 춤추고 즐기는 카니발이 열린다.
한국닌텐도는 27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 2021년 첫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28일 진행되는 이번 무료 업데이트 주제는 카니발이다. 오는 2월 15일(월) 열리는 카니발 당일에는 공작 댄서 '베르리나'가 광장에 찾아온다. 이 날 하루동안 섬 하늘에 떠다니는 다양한 색깔의 깃털을 모아 베르리나에게 가져다주면 보답으로 정열적인 댄스를 춰 준다.
카니발을 전후해 섬을 축제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2월 1일부터는 너굴 상점에 카니발 분위기 가구가 진열되며, 옷가게에도 삼바 의상이 진열된다. 또한, 너굴 상점에서는 리듬 타기, 분위기 업, 비바!, 종이 꽃가루 4종으로 구성된 '비바! 카니발 리액션'도 판매된다. 이를 활용해 카니발 당일 섬 주민들이나 친구와 함께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2월에 있는 각국 명절 및 기념일을 위한 아이템도 나온다. 2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너굴 쇼핑에 하트 초콜릿과 하트 장미 꽃다발이 진열된다. 이 아이템들은 날마다 다른 색과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일본 명절인 세쓰분(절분)을 기념하기 위한 콩 뿌리기 세트와 도깨비 의상, 미국과 캐나다 등지 기념일인 그라운드 호그 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마멋 모형, 미식축구 러그와 응원 메가폰, 한국 설날을 기념하는 세뱃돈 꾸러미, 중국 춘절을 기념하는 춘절 세뱃돈 봉투와 복 장식 등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한 유저 모두에게 카니발 당일 사용하기 좋은 마라카스 아이템이 증정된다.
카니발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업데이트 데이터 1.7.0이 적용돼 있어야 하며,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과 안내소 건물 완성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본체 날짜와 시간을 현실과 동일하게 맞춰야 하며, 2월 14일 이후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할 경우 계절 이벤트가 실행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10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귀무자검의길2021-01-27 18:37
신고삭제오.. 한복까지 ㄷㄷ
진심 모동숲을 보면 거의 한달에 1번꼴로 DLC, 이벤트, 패치 등이 꾸준히 나오는거보면 엄청 부지런한거같음.. 혜자갓겜 ㄷㄷ
귀무자검의길2021.01.27 18:37
신고삭제오.. 한복까지 ㄷㄷ
진심 모동숲을 보면 거의 한달에 1번꼴로 DLC, 이벤트, 패치 등이 꾸준히 나오는거보면 엄청 부지런한거같음.. 혜자갓겜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