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득표 1위, 롤 차기 리메이크 챔피언은 ‘우디르’
2021.02.02 11:38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2022년 리메이크될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챔피언이 결정됐다. 얼마 전 1,799일 만에 LCK에 모습을 드러낸 '우디르'가 그 주인공이다.
롤 챔피언 프로듀서 리브3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챔피언 업데이트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투표는 유저들이 직접 리메이크되었으면 하는 챔피언을 고르는 것으로,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는 스카너, 녹턴, 퀸, 쉬바나, 우디르 등이 후보로 올랐다.
투표 결과는 우디르의 압승이었다. 우디르는 득표율 37.2%로, 2위인 쉬바나의 18%보다 두 배나 높은 표를 받았다. 발표에 따르면 우디르는 총 득표 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롤 게임플레이 기획자 스태쉬 챌럭은 "우디르는 독특한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며 게임이 진화하는 와중 시대에 조금 뒤떨어지게 됐다"며 리메이크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우디르는 2009년 12월에 출시된 롤 41번째 챔피언이다. 호랑이, 거북이, 곰과 불사조 등으로 태세를 전환하며 싸우는 독특한 콘셉트로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정글러와 탑 라이너로 사용되고 있다. '태세 전환'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냈을 만큼 큰 주목을 받았으나, 위에서 설명한 대로 신규 챔피언이 다수 출시되면서 자연스럽게 도태됐다. 특히 다양한 스킬과 이동기로 무장한 챔피언 앞에선 한없이 무력해지다 보니,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사용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이다.
우디르 리메이크는 2022년 초 완성을 목표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개발 과정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서 주기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