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유료 세공 도구 확률 3월 내 공개하겠다
2021.03.13 20:47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13일 오후 2시에 시작한 마비노기 유저 간담회가 오후 8시를 넘어 이어지고 있다. 본 간담회에서 가장 많은 질의응답이 오간 내용은 확률형 아이템인 세공 도구에 대한 것이었다.
유저 간담회에서 넥슨 마비노기 관계자 대표 측은 “3월 내에 세공 도구 관련 확률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개발중인 세공 도구 확률 공개 테이블의 기획안을 소개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상반기 내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유저 대표단은 8가지 세공 데이터 공개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그 내용은 1. 모든 경우의 세공 랭크업 확률 공개 2. 모든 아이템의 각 랭크별 세공 옵션 목록과 레벨 범위 확률 테이블 공개 3. 모든 한계돌파 옵션의 데이터 공개 및 ‘한계돌파’ 용어에 대한 공식 정의 설명 4. 세공 시 옵션의 개수 설정 확률 공개 5. 하나의 장비에서 중복 옵션 등장 시 중첩 적용 가능한 세공 옵션 데이터 공개 및 중첩 적용 기준과 이에 대한 의도 설명 6. 세공을 포함한 그 외의 다양한 중첩 옵션 적용에 대한 데이터 공개 7. 2개 이상의 세공 옵션 등장 시의 모든 로직 공개 8. 언급한 일체 사항에 대한 데이터 및 확률 테이블 공개 시 세공 도구의 종류별 공개다.
넥슨 측은 유저 대표단이 요구한 세공 관련 데이터에 대해 3월 내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5번과 6번 요구사항은 3월 내 공개를 목표로 검토하겠지만, 시간이 더 필요할 경우 연기되는 일정까지 포함해 추후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8번 요구사항과 관련해 유료 세공 도구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개하며, 무료 세공 도구 확률 공개는 추가적인 검토를 거쳐 4월에 공개 여부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덧붙였다.
민경훈 디렉터는 “세공 도구 관련 사항에 대한 검토를 후순위로 미뤄뒀던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투명한 확률 공개를 통해 유저들이 정보를 충분히 제공 받지 못한 상태에서 아이템을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