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마스크 기부
2021.03.15 16:58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서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놀거리가 부족해진 아동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작년 11월부터 약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가 진행한 ‘스마일메이츠 기부 펀딩 프로젝트’로 마련했으며, 약 1,200만원 상당에 달한다. 해당 물품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배분된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기부물품이 스마일게이트 그룹 마스코트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해 제작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총 3가지의 제품으로 스마일메이츠가 새겨진 마스크와 페이퍼 토이, 큐브 블록 등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가능한 많은 구성원들이 다양한 방식과 콘텐츠로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의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이번 펀딩과 기부금 모집을 기획 했다. 이번 기부물품 역시 펀딩 목표금과 그에 상응하는 회사 측의 ‘1+1 제작 지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 생활을 못하고 일상의 재미를 찾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 펀딩에 동참해 주신 모든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내며, 앞으로도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를 통해 성남 관내 지역아동센터 41개소 1,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목공 체험, 프라모델 만들기, 비대면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6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7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8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