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e스포츠 아카데미, 이젠 온라인으로 맞춤 교육한다
2021.03.19 16:45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온라인 e스포츠 교육 플랫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을 발표했다. 2019년부터 e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서 온 젠지는 혁신적인 기능을 접목해 e스포츠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고 교육 접근성을 확대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젠지는 직접 기획, 제작한 수업 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반 피드백을 비롯해 온라인 학습의 기본 요소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망라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비대면 e스포츠 교육의 한계점인 프로 경기 리뷰 및 이론 중심의 녹화 영상 콘텐츠 그리고 별도 메신저 기반의 피드백 프로세스 방식을 극복하고 통합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하고자 했다.
구안 왕(Guan Wang)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사장은 “e스포츠에 열정과 꿈을 가진 이들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양질의 e스포츠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 중 교육의 혁신은 상당히 더딘 편이다. 혁신적 대안이 될 디지털 e스포츠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이들이 e스포츠 교육을 누리고 교육 환경의 뉴노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은 현재 오버워치 온라인 교육 베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후 리그오브레전드 등 주요 e스포츠 게임 타이틀로 확대 지원될 예정이다. 베타 체험 프로그램은 3월 22일부터 시작한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온라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GGA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