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장착한 OOTP22, 스팀 북미 및 한국 판매 순위 1위
2021.03.29 17:12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22(이하OOTP22)’가 스팀의 북미 및 한국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OOTP22’는 컴투스가 지난 해 인수한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1999년 이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지난 26일 2021년 시즌 출시 하루만에 북미를 비롯한 한국 시장에서 스팀 플랫폼 전체 장르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OOTP22’에서는 유저가 전략 전술을 직접 지휘하는 감독의 역할과 팀의 재정과 운영을 이끄는 단장의 임무까지 수행할 수 있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매년 전세계 유저 및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OOTP22’에서는 전작과는 차원이 다른 MLB 30개 구장의 3D 모델링이 컴투스의 지원으로 새롭게 포함됐다. 또한 최신 구단정보와 선수 이적 상황 등 최신 실황을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냈으며, 선수를 탐색하고 지명할 수 있는 게임 내 대표 콘텐츠 ‘드래프트 시스템’도 이용자 편의에 맞춰 한층 새롭게 개편했다.
아울러 컴투스가 인수한 이후 첫 출시된 시리즈인만큼 한국팬들을 위해 KBO 콘텐츠가 정식으로 도입됐다. 컴투스는 현재 적용되어 있는 KBO 버전에 더해 오는 4월 중으로 한글화 및 정교한 9개의 3D KBO 구장도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