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불모의 땅' 출시
2021.03.31 18:24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불모의 땅이 31일 출시됐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같은 이름을 가진 지역에서 영감을 얻은 불모의 땅 확장팩은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이야기, 잊지 못할 캐릭터들, 그리고 이 상징적인 야생 개척지가 품고 있는 특유의 흉포한 위험을 그대로 포착한 135장의 신규 카드를 선보인다.
플레이어의 능력을 시험하는 거친 불모의 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곳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힘들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 불모의 땅에서 새로 도입되는 키워드 광폭은 하수인이 처음으로 피해를 받고 생존할 때 강력한 효과를 부여한다. 덱 속에 성장형 주문을 추가하면 마나 수정이 5개, 그리고 10개가 될 때 한층 강력하게 늘어난 힘을 구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불모의 땅 출시와 함께 전설 용병 하수인 10장이 하스스톤에 찾아온다.
기존의 기본 및 오리지널 세트를 대신하여 오늘 적용된 하스스톤 핵심 세트는 모든 플레이어가 레벨을 올리면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카드 및 기존 세트에서 엄선된 카드 등이 합쳐져 총 235장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핵심 세트는 적응과 진화를 거듭하는 하스스톤에 발맞춰 매년 조정될 예정으로, 하스스톤 정규력 동안 출시되는 모든 확장팩의 단단한 기반이 됨과 동시에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의 진입을 돕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난 주 하스스톤 클래식전 적용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또한 2014년 게임 출시 당시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정규 및 야생전과 동일한 차원에서, 별도의 보상과 등급 시스템 등 게임 내 기능이 폭넓게 지원되는 클래식전에서는 하스스톤의 기본적인 카드들을 전부 출시 초기 모습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불모의 땅, 핵심 세트, 그리고 하스스톤 클래식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