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압축 솔루션 '우들' 깃허브 통해 무료 배포한다
2021.04.05 14:27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에픽게임즈는 5일, 압축 기술 솔루션 '우들'을 언리얼 엔진에 통합함과 동시에, 관련 최신 기술을 언리얼 엔진 깃허브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우들’은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의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압축 솔루션으로, 전 세계 2만 5,000여 게임사가 사용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월, RAD 게임 툴의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우들은 게임 다운로드 크기를 줄이고 레벨을 훨씬 빠르게 로드하며, 향상된 플레이어 경험을 위해 네트워크 패킷을 압축해 대역폭에 드는 비용을 절약하게 한다. 아울러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다운로드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기도 한다.
우들 솔루션은 ‘우들 데이터 컴프레션’을 비롯해 ‘우들 텍스처’, ‘우들 네트워크 컴프레션’, ‘우들 로스리스 이미지 컴프레션’으로 구성된다. ‘우들 데이터 컴프레션’은 게임 데이터를 위한 가장 빠르고 높은 비율의 압축기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각 용도마다 적합한 압축기를 사용할 수 있다. ‘우들 텍스처’는 GPU용 블록 압축 텍스처의 크기를 최대 50%까지 대폭 줄여주며, ‘우들 네트워크 컴프레션’은 UDP 또는 TCP 패킷을 유례없는 방식으로 압축하여 플레이어 및 서버의 대역폭을 절약해준다. ‘우들 로스리스 이미지 컴프레션’은 놀랍도록 빠르게 압축을 해제해 PNG보다 훨씬 작고 빠르게 로드하는 제품이다.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우들 데이터 컴프레션’과 ‘우들 텍스처’, ‘우들 네트워크 컴프레션’을 통합해 먼저 배포하고, 언리얼 엔진에 추가 우들 솔루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처음으로 우들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언리얼 엔진 깃허브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사용자들의 워크플로와 지원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향후 출시될 언리얼 엔진 4.27 버전과 언리얼 엔진 5에서는 우들이 포함된 바이너리 버전이 지원 예정이다.
우들 솔루션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10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