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올해 안에 국내 출시한다
2021.05.04 11:19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국내 게이머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 국내 정식 출시시기가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4일 진행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사 신작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했다. 그 중 눈길을 끈 게임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우마무스메 국내 정식 출시 관련 소식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공동대표는 우마무스메는 빠르면 연내, 늦어도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현지화 작업 속도에 따라서 (출시 시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확정된 일정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우마무스메는 경주마를 모에화한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 2월에 일본에 출시됐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 미소녀들의 라이브 뮤직비디오 등으로 일본 내에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30일, 우마무스메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며,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월드 플리퍼'에 이어 세 번째로 사이게임즈와 협업하게 됐다.
우마무스메의 국내 정식 출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