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카즈야, 30일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출전
2021.06.29 17: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철권 시리즈 대표 캐릭터로 손꼽히는 카즈야가 오는 30일 슈퍼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출전한다. 8방향 대응이 가능하며, 원작 느낌을 살린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는 지난 28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슈퍼스매시브러더스 얼티킷 신규 파이터로 출전하는 미시마 카즈야를 소개하는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는 시리즈를 총괄하는 사쿠라이 마사히로 디렉터가 출현해 카즈야 주요 특징, 기술, 플레이 방식 등을 공개하고, 카즈야와 동시에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카즈야 출전 소식은 지난 16일 진행된 E3 2021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발표된 바 있다. 당시 카즈야는 주요 캐릭터를 용암으로 던져버리는 특유의 연출로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부분은 실제 파이터에도 반영됐다. 발표에 따르면 카즈야는 전후좌우에 대각선을 더해 8방향 입력에 대응하며, 이에 맞춰 강공격도 8종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철권 시리즈에서 일정 이상 체력이 소모되면 발동되는 ‘레이지 모드’도 전용 시스템으로 구현된다.
여기에 풍신권, 나락선풍 등 미시마 가문 주력 스킬도 포함되며, 데빌 전용기는 필살기로 구현된다. 강력한 빔을 발사하는 데빌 블래스터, 돌진하며 강한 펀치를 날리는 데빌 피스트, 날개를 펼쳐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데빌 윙, 상대를 바닥에 내리꽂는 헤븐즈 도어가 소개됐다. 카즈야의 비장의 무기는 데빌 상태에서 날개를 펴고 전신에서 빔을 발사하는 파이널 블래스터다.
카즈야와 함께 새로운 스테이지 ‘미사마 도장’과 철권 시리즈 수록곡 39종이 슈퍼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추가된다. 카즈야는 신규 캐릭터 6종을 묶은 파이터 패스 Vol.2에 포함되며, 카즈야와 미시마 도장, 철권 수록곡을 묶은 카즈야 세트가 30일에 별도로 발매된다. 이와 함께 30일에 데빌 메이 크라이 단테,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드래곤본 등 Mii 파이터 신규 의상 4종이 출시된다.
한편, 사쿠라이 디렉터는 카즈야 다음에 추가되는 신규 파이터가 슈퍼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출전하는 마지막 캐릭터라 밝혔다. 파이널 패스 Vol.2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캐릭터 6종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카즈야는 5번째 캐릭터다. 따라서 마지막 캐릭터는 연내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