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롤의 ‘몰락한 왕 비에고’가 스팀 차트를 기습했다
2021.11.17 16:4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기반 턴제 RPG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가 출시와 동시에 스팀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차트를 점령했다. 게임 공개 이후 정확한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고 있었는데, 기습적으로 출시했음에도 MS 타이틀을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이다.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와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를 제작한 에어쉽 신디케이트가 개발한 턴제 RPG다. 롤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에서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미스 포츈, 일라오이, 브라움, 야스오, 아리, 파이크까지 6명이 팀을 구성해 그림자 군도에 퍼지는 검은 안개의 비밀을 파헤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19년 첫 공개 이후 2020년 12월에 나온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외에 별다른 소식이 없었는데, 출시 일정 공개 없이 기습적으로 출시한 점이 눈에 띈다.
한편, 지난 16일 출시한 또 다른 신작 '더 라스트 스탠드: 애프터매스'도 10위를 차지했다. 아머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라스트 스탠드 시리즈 최신작으로, 플래시 게임으로 나온 전작과 달리 쿼터뷰 시점의 3D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발매됐다. 좀비 사태로 멸망한 후 세상에서 생존하는 이야기를 그리며, 지난 2020년 5월 앞서 해보기로 출시해 1년 6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정식 버전으로 나왔다. 지원 언어는 영어, 독일어, 중국어 등 9개 언어를 제공하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그 외 헤일로 인피니트와 포르자 호라이즌 5,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가 상위권에 위치하며 MS 타이틀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엘든 링과 아웃라이더스 또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작 진입의 영향으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애니버서리 에디션과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10위 밖으로 밀려났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국내 시간 오전 11시 38분 기준) 상위권은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중하위권에서 러스트와 풋볼 매니저 2022, 포르자 호라이즌 5와 워프레임 순위가 서로 바뀌는 소규모의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와중에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19위에 올랐으며,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가 20위 밖으로 밀려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