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정식 출시된 헤일로 인피니트, 인기 만점이네
2021.12.09 11:28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9일 정식 출시된 헤일로 인피니트가 매서운 기세를 보여줬다. 발매 며칠 전부터 전세계 판매 순위 최상위권에서 자리하며 팬들의 관심을 끌어모은 이 게임은 오픈 당일에도 1위를 유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에 출격한 캠페인 콘텐츠에 관련해 큰 이슈가 없다면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헤일로 인피니트 상승세는 다각도에서 들어온 압박과 우려를 이겨낸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빚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헤일로 시리즈 20주년 기념작이자 계승자 3부작을 마무리하는 게임이며, 전작의 부정적 평가를 뒤집어야 한다는 과제도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먼저 출시된 멀티플레이가 뛰어난 게임성으로 팬들의 마음을 돌렸고, 라이벌 격으로 자리한 콜 오브 듀티: 뱅가드와 배틀필드 2042가 기대 이하라는 평을 얻으며 부진에 빠지며 상대적으로 헤일로 인피니트에 대한 평가가 더 높아졌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 외에는 정기 할인 판매를 앞세워 판매량을 끌어올린 타이틀 다수가 상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사이버펑크 2077은 지난 11월 진행한 스팀 가을 할인에 이어 다시 한 번 반값 할인을 앞세워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다. 피파 22 또한 60% 세일로 중위권에 안착했고 공포 요소가 더해진 덱 빌딩 게임 인스크럽션과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도 각각 20%, 35% 할인 중이다.
한편, 크래프톤 신작 썬더 티어 원은 8일에 이어 여전히 전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쌓은 노하우가 썬더 티어 원에도 반영되며, 이 부분이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인기몰이 중인 헤일로 인피니트가 동시접속자 수 12만 3,030 명을 달성하며 하향세로 접어든 아마존 뉴 월드를 누르고 7위에 안착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