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한국적 미 듬뿍 담아낸 도깨비 뮤직비디오 공개
2021.12.10 13:08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펄어비스는 10일, 자사 신작 도깨비의 공식 주제가 ‘락스타(ROCKSTAR)’를 더 게임 어워드에서 깜짝 공개했다.
영상에는 주인공과 친구들이 락스타 음악에 맞춰 안무를 연습해 무대에 서기까지의 과정이 담겼다. 초반에는 다양한 배경의 길거리에서 춤을 추며, 중간중간 함께 노는 모습이 선보여졌다. 후반부에 들어서는 무대 위로 배경이 바뀌는 연출로 바뀌며 웅장함을 더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댄스는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밀리언’ 크루의 안무를 펄어비스가 모션캡처 기술을 통해 촬영하는 방식으로 연출으며, 해당 크루의 리아킴이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여해 K-팝 음악에 트렌디함과 중독성 있는 안무를 더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이번 도깨비 영상에서도 한국적인 미를 강조했다.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남대문 등 한국 대표 관광 명소를 가상공간으로 구현했다. 또한, 영상 중간마다 비석치기, 수건 돌리기, 말뚝 박기 등 추억의 놀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펄어비스가 한국관광공사와 MOU를 체결함에 따라, 이러한 한국적 요소들도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펄어비스는 가상 공간에서도 현실과 같은 경험이 가능한 도깨비 세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