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멀티플레이 입소문 탄 프로젝트 좀보이드 화제
2021.12.15 11:4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8년 째 앞서 해보기 중인 게임 ‘프로젝트 좀보이드’가 돌연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 등장했다. 14일, 유저들이 그토록 원하던 32인 멀티 플레이 테스트를 시작한 영향으로 보인다. 4인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순위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추정된다.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2013년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좀비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게임으로, 단순한 그래픽에 비해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또한 오랜 기간 판매된 만큼 무수한 모드를 가지고 있어 게임 내에서 본인이 원하는 콘셉트를 잡아 생존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다만 뜸한 업데이트와 콘텐츠를 알아서 찾아야 한다는 점이 진입장벽을 높여 발목을 잡았다.
그러나 근래 들어서 최적화 작업과 멀티 플레이 지원 등을 진행하며 차차 플레이어를 확보했다. 최근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이어서 15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3D 판타지 시뮬레이션 ‘노블 페이츠’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노블 페이츠는 시뮬레이션 게임에 판타지 RPG를 섞은 게임으로, 본인이 만든 세상 속에서 한 명의 캐릭터가 되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현재 한국어 지원은 하지 않는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TOP 20에서는 눈에 띄는 변화가 없는 가운데 14일, ‘이소룡’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 나라카의 접속자 수가 증가한 것이 확인됐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