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무료 전환된 배그, 스팀 일 최고동접자 2위
2022.01.13 12:3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난 12일부터 유료 게임에서 부분유료화 서비스로 전환된 배틀그라운드가 스팀에서 도타 2를 제치고 일 최고 동시접속자 2위를 차지했다.
13일 오후 12시 25분 기준 배틀그라운드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66만 8,706명이다. 이는 동일 기준 도타 2(65만 2,170명)보다 높다. 무료 전환 전 배틀그라운드 스팀 동시접속자는 30만 명 수준이었기에, 무료 전환 이후에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무료 이용자는 랭킹전 등을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 매칭은 얼마든지 접속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팀에 정식 출시된 몬스터 헌터 라이즈 역시 더 없이 좋은 출발을 기록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일 최고 동시접속자 9만 명을 기록하며 스팀 8위에 올랐다. 글로벌 판매 순위에서도 역시 1, 2위를 독차지 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동시접속자 수는 더욱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뉴 월드는 동시접속자 수가 8만 7,000명대까지 떨어지며 눈에 띄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매일 최저 기록을 경신 중인 뉴 월드가 반전 카드를 꺼내들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서 언급했듯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판매 1, 2위를 독차지한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이었던 갓 오브 워 역시 가파르게 치고 올라와 3위를 기록했다. PC 환경에 맞춰 그래픽이나 프레임 률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원작에 걸맞게 게임패드도 충실히 지원하는데다 각종 모드까지 사용 가능해 앞서 콘솔로 즐겼던 게이머들도 재구매를 하는 경향이 관측되고 있다. 물론 콘솔이 없어 미처 즐기지 못햇던 PC게이머들의 호응은 덤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