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할인마' 스팀, 오는 7월까지 7번 이상 세일 예정
2022.02.03 15:05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팀은 게이머 사이에서 ‘연쇄할인마’로 불릴 정도로 자주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러한 스팀 세일이 상반기에만 각기 다른 테마로 여러 번 찾아온다. 가장 규모가 큰 여름 세일을 포함해 테마별로 진행되는 상반기 할인 판매 일정이 공개됐다.
밸브는 2일 스팀웍스 공식 페이지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진행되는 주요 행사 및 할인판매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밸브가 스팀에 출시되는 신규 타이틀 다수를 소개하는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2월과 6월에 열린다. 첫 행사는 2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와 함께 스팀 출시를 앞둔 게임 다수에 초점을 맞춘다. 이어서 6월 행사에서는 더 많은 데모와 신작을 소개하며, 구체적인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다.
이어서 상반기에 예정된 할인 판매 일정이 공개됐다. 우선 스팀 전체를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판매인 ‘스팀 여름 세일’은 6월 23일부터 7일 7일까지 진행된다. 이 외에도 특정 테마에 부합하는 게임을 묶은 할인 판매가 주기적으로 진행된다.
순차적으로 살펴보면 2월 28일부터 3월 7일까지는 다른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지원하는 게임을 대상으로 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세일이 진행된다. 이어서 3월 14일부터 21일까지는 ‘JRPG’, 3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는 특정 직업이나 취미를 체험하는 플레이를 핵심으로 앞세운 게임을 대상으로 한 ‘심페스트-하비 에디션’ 세일이 열린다.
이어서 5월 2일부터 9일까지는 소울라이크, 로그라이크, 메트로베니아 등 높은 난이도로 무장한 게임을 대상으로 한 ‘다이 얼 랏(Die-a-lot)’, 5월 23일부터 30일까지는 운전, 비행, 항해를 메인으로 한 타이틀이 포함되는 ‘레이싱’, 7월 18일부터 25일까지는 생존게임을 앞세운 ‘서바이벌’ 세일이 진행된다.
밸브는 이번에 공지한 것 외에도 더 많은 테마별 세일을 진행할 것이며, ‘프랑스에서 제작한 게임’ 등 지역별 세일 및 PAX, 게임스컴 등 외부 게임쇼와 연계된 이벤트도 계획 중이라 덧붙였다.
이와 함께 밸브는 게임 할인 판매에 대한 규정을 개정한다. 오는 3월 28일부터 게임 할인 판매 사이 간격이 6주에서 4주(28일)로 짧아진다. 설날, 여름, 가을, 겨울까지 4가지 주요 할인 판매는 기간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나, 앞서 설명한 것 외에 진행되는 테마별 세일은 기간 제한이 적용된다. 밸브는 할인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게임에 초대장을 보내는데, 만약 28일 이내에 진행되는 2개 프로모션에 동시에 초대된 경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