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테스트 피드백 및 업데이트 방향 공개
2022.02.24 17:58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팀은 한국시간 24일 새벽 공개한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비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주요 피드백과 그 시사점을 공유하고, 여기에 대응한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및 변화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에 직접 소개했다.
오늘 공개된 ‘디아블로 이모탈: 비공개 베타의 교훈’이라는 제목의 블로그에서는 와이엇 쳉 게임 디렉터와 크리스 지어허트 선임 시스템 디자이너가 직접 나서서 디아블로 이모탈에 찾아올 변화들에 대해 직접 밝혔다.
이들이 공개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소셜 요소, 공격대, 게임 내 구매, 투쟁의 굴레 등 일반 및 시스템 2가지 부문에서 총 8가지 내용에 이른다. 모두 플레이어의 주요 피드백과 이를 적극 수용한 결과물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플레이어 피드백을 적극 수용, 이모탈에 찾아올 다양한 변화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끝으로 두 개발자는 비공개 베타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와 이들이 전해준 소중한 피드백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공유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더 많은 부분에서 변경 및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히며, 향후 더 많은 것들을 공개할 것임을 예고했다.
한편,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베타는 지난 해 11월부터 약 1개월 간 진행됐다. 테스트에서는 새롭게 도입된 강령술사를 포함한 6가지 직업 플레이는 물론, 불멸자의 도전, 전장 래더, 지옥성물함 및 세트 아이템, 컨트롤러 지원 등 한층 강화된 콘텐츠로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4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5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6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7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8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
- 9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
- 10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