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엔지니어 컴백,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내년 초 나온다
2022.03.12 13:3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출시 시기가 2023년 초로 밝혀졌다. 이로서 시리즈 마지막 작품인 데드 스페이스 3가 출시된 지 약 10년 만에 데드 스페이스의 새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2일(국내 시간), EA는 데드 스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의 음향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했다. 진행 과정에서 나온 출시일에 대한 질문에 수석 프로듀서 필립 두차르메는 “우리 게임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지금 당장은 내년 초라고 말할 수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라이브 스트림에서는 데드 스페이스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강화된 음향효과와 변경 사항을 전달했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에서는 주인공 아이작 클라크의 몸 상태에 따라 숨의 헐떡임이나 심박수 등이 변경되는 것을 소리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음향효과가 준비됐다. 벽 너머의 소리도 더욱 현실감 있게 전달하게 됐고, 무기에 따른 사운드들도 그 특성이 더욱 잘 살아날 예정이다.
데드 스페이스는 SF 호러 TPS 게임으로, 우연히 사고에 휘말린 엔지니어 ‘아이작 클라크’의 생존을 그린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PS5,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