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마 모에’ 게임으로 국내 출시 전에도 많은 관심을 쏟았던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를 PC에서도 즐겨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우마무스메 개발사 사이게임즈는 16일, 구글이 개최한 ‘구글 포 게임즈 서밋’을 통해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글의 공식 앱플레이어다. 모바일과 PC 간 연동과 함께 결제 등 세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1월부터 비공개 테스트 중이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PC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사진출처: 우마무스메 공식 홈페이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를 PC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우마무스메 개발사 사이게임즈는 16일, 구글이 개최한 ‘구글 포 게임즈 서밋’을 통해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구동되고 있는 우마무스메 모습 (사진출처: 우마무스메 공식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구동되고 있는 우마무스메 모습 (사진출처: 우마무스메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글의 공식 앱플레이어다. 모바일과 PC 간 연동과 함께 결제 등 세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1월부터 비공개 테스트 중이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델로 한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모바일 육성 게임이다. 국내 서비스는 카카오 게임즈가 맡으며 연내 출시 예정이다. 국내 출시 시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한 PC 플레이도 가능할 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