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첫 50% 할인 ‘니어: 레플리칸트’ 주목
2022.03.18 13:05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최고 판매 순위 차트에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이하 니어: 레플리칸트)'이 오랜만에 얼굴을 비췄다. 스퀘어에닉스 퍼블리셔 할인으로 첫 50%의 힘을 받은 덕이다.
18일 오전 11시 기준, 차트 최상위권에 위치한 니어: 레플리칸트는 디렉터 요코오 타로 특유의 '꿈도 희망도 없다'고 표현되는 어두운 세계관과 풍경을 매력적으로 그러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게임 속에서 사용하는 조어 '천사의 언어'로 부르는 테마곡 '카이네'를 필두로 한 OST는 지난 해 진행한 더 게임 어워드에서 음악상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았다.
순위 상승 결과에는 니어: 레플리칸트가 포함된 니어 시리즈가 진행한 다양한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또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다른 게임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게임 캐릭터들과 아트워크들로 니어 시리즈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 점차 늘어났기 때문이다. 니어 시리즈는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한다. 이전에도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 모바일게임 시노 앨리스 등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또다른 할인의 수혜자가 있다. 30% 할인을 진행하는 인스크립션과 67% 할인이 적용된 피파 22다. 특히 인스크립션은 첫 30% 할인이기에 구매를 고려하던 유저들이 모인 것으로 예상된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1~5위 사이의 상위권이 굳건히 자신의 자리를 잡았고 중위권이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하위권에서 오랜만에 로켓 리그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자리를 밀어내며 20위에 자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