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1인칭 가능한 전쟁 시뮬레이터 ‘TABS’ 화제
2022.04.12 16:40게임메카 류효훈 기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 할인 열풍이 불고 있다. 이 가운데, 55% 할인에 힘입은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가 9위에 새롭게 안착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작년 4월 2일 정식 출시된 토탈리 어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는 1년째 스팀 유저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 중인 전쟁 시뮬레이터로, 맘모스, 사무라이, 해골병 등 다양한 전투 유닛을 입맛대로 포진시켜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같은 전쟁 시뮬레이터인 ‘얼티밋 에픽 배틀 시뮬레이터’가 수십~수백만 단위 초대형 전투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이 게임은 수십 명의 소규모 전투를 조금 더 세밀하게 묘사하는데 집중했다. 배치된 유닛이 흔들흔들거리는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우스꽝스런 싸움을 볼 수 있다. 여기에 1인칭 시점까지 제공돼 간단한 조작으로 실감나는 참여도 가능하다.
전쟁 시뮬레이터답게 자유도 높은 모드가 여럿 있다. 아군과 적군 전부 자유롭게 배치해보는 샌드박스 모드, 유닛과 배틀 방식 등을 만들어 보는 커스텀 콘텐츠 모드, 유저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워크숍 등이 있다. 이외에 배치되어 있는 적을 제한된 돈으로 유닛을 포진시켜 승리하는 캠페인 모드, 최대 30명의 유닛을 배치해 싸우는 멀티플레이 모드 등이 존재한다.
이 밖에도 80% 할인을 진행 중인 코드빈이 5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들어왔다. 50% 할인하는 씨오브 시브즈는 3위, 67% 할인 판매 행사 중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는 4위에서 수성을 이어가고 있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순위 상위권은 큰 변동이 없는 가운데, 12일 오전 2시(국내시간 기준)까지 무료로 풀렸던 풋볼 매니저 2022가 들어와 15위를 차지했다. 반면,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와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20위권 밖으로 벗어났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