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5월 4일은 스타워즈 데이, ‘오더의 몰락’ 관심
2022.05.04 11:57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5월 4일은 스타워즈 데이다. 스타워즈를 대표하는 대사 중 하나인 "포스가 함께 하길(May the Force be with you)"에서 5월의 'May' 와 4일의 'Fourth'를 차용해 만든 일종의 언어유희다. 이 날을 맞이해 관련 게임들이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이 무섭게 순위를 치고 올라왔다.
4일, 오전 10시 기준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순위는 6위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2019년에 출시된 게임으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했다. 소울라이크 장르와 광선검과 포스를 활용한 제다이의 액션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주인공 칼 케스티스를 통해 영화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까지 다루면서 스타워즈 팬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게임이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면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 워커 사가도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4월 28일 이후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나,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단숨에 4위로 차트에 복귀했다. 스타워즈 시리즈를 총망라한 작품인 만큼 최신작이라 별도 할인 판매를 하지 않고 있음에도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으로 가늠할 수 있다.
이 밖에 판매 순위에서는 지난 29일 출시된 로그 레거시 2가 엘든 링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로그 게임 축제 할인 품목에서 제외됐음에도 불구하고 신작인 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유저 평가도 '매우 긍정적'인 만큼 게임에 대한 평가가 좋은 것도 호성적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스팀 일 동시 접속자 TOP 20에선 전날 19위였던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9위로 무려 열 계단이나 상승했다. 게임 내 대형 이벤트라 할 수 있는 수호자 대회가 열리면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복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