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 선입, 구글 매출 5위로 도약한 우마무스메
2022.06.24 10:41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지난 20일 출시된 카카오게임즈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정식 출시 닷새 차에 돌입하며 두 순위 올라선 5위에 자리를 잡았다.
24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최고 매출 5위에 등극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1위에 자리를 잡았다. 외에도 양대마켓 인기 순위에서는 여전히 1위를 유지하며 비교적 비주류인 미소녀 육성 게임 장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성과는 모바일게임 업계에서는 꽤 유의미한 결과다. 경쟁 중심의 모바일 MMORPG는 초반 매출이 최고점에 도달한 다음 점차 안정화되는 경향을 보여 출시 직후 최고 판매 순위에 얼굴을 비추는 일이 드물지 않다. 그러나 초기에 경쟁 요소가 거의 없다시피 한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가 출시 닷새만에 최고 매출 순위에 자리를 잡은 것은 고무적인 성과다.
우마무스메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미소녀 육성 시뮬레이션이다. 지난 11월 지스타를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며 큰 관심몰이를 한 바 있다. 지난 4월 26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로는 10일 만에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저력을 보였다.
미소녀 경주 육성 시뮬레이션 우마무스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